미디어

[DUGOUT Gear] 메이저리거의 선택, 롤링스 DUGOUTV

dugout*** (dugout***)
2021.11.29 12:00
  • 조회 2231
  • 하이파이브 1

MLB 경기를 좀 봤다고 한다면 대부분의 선수가 착용하고 있는 글러브의 브랜드를 두 가지로 좁힐 수 있을 것이다. ‘미국 글러브’ 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두 이름바로 롤링스와 윌슨이다두 회사는 거의 독점이라고 봐도 무방할 만큼 미국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이 중 롤링스는 야구를 포함한 전 스포츠 상품을 다루는 윌슨과 달리야구용품 전문 업체로서 현시점의 MLB 선수들이 제일 사랑하는 브랜드로 손꼽힌다최근 롤링스 재팬 라인에 주목할 만한 개편도 있었던 만큼이번 호 더그아웃 기어에선 롤링스의 글러브를 살펴보도록 하자.

에디터 황유빈 사진 야용사

 

#Rawlings Sporting Goods

 

롤링스는 미국 미주리주 타운 앤 컨트리에 본사를 둔 야구용품 전문 제조업체다시초는 1887년 조지 롤링스와 알프레드 롤링스 형제가 세인트루이스에 스포츠용품 제조회사를 세운 것이다사업 초기 당시엔 낚시 도구와 총기에서부터 야구축구골프폴로테니스까지 전반적인 스포츠 장비를 취급했으나현대엔 야구용품 전문 제조사로서 윌슨과 함께 미국 야구 브랜드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

 

현재 롤링스는 야구와 관련해 글러브배트보호구배팅 헬멧유니폼가방 등을 생산한다이뿐만 아니라 벨트와 선글라스 등 기타 액세서리 또한 판매하고 있다그중에서도 롤링스 글러브는 미국의 대표적인 메이저 브랜드로서 단연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글러브 디자인도 롤링스에서 비롯됐다. 1906년부터 롤링스는 연고 지역 구단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글러브를 제공하기 시작했는데, 1920년 세인트루이스의 투수 빌 도크가 한 가지 제안을 했다포켓을 만들기 위해 집게손가락과 엄지손가락 사이에 웹(Web, 그물 모양으로 돼 양 손가락을 연결해주는 부위)을 위치시키자는 것그는 이 같은 디자인에 대해 특허를 받아 롤링스에 판매했고이 형태는 곧 야구 글러브의 표준이 됐다지금은 익숙한 그 디자인이 현대 글러브의 원형인 동시에 롤링스를 여러 메이저리그 선수가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만든 것이다.

 

KBO리그와 NPB 골든글러브 시상식의 원조 격인 미국 메이저리그 베이스볼의 골드글러브 역시 1957년 롤링스가 창립했다당시 메이저리그 선수의 83%가 자사의 글러브를 이용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업체를 더욱 홍보하는 차원에서 롤링스 골드글러브 상을 만들게 된 것이다이후 1977년부터는 메이저리그 공인구 지정 제조사로 선정됐으며슨의 뒤를 이어 2020년부터 MLB 글러브의 공식 파트너가 되기도 했다.

 

롤링스를 애용하는 MLB의 스타 플레이어는 마이크 트라웃크리스티안 옐리치코디 벨린저맥스 슈어저버스터 포지 등 전부 언급하기 힘들 정도로 많다이처럼 수많은 메이저리거의 선택을 받은 가장 미국적인 글러브롤링스 글러브의 등급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야용사의 추천을 통해 주요 제품도 소개하겠다.

 

#롤링스 글러브의 등급과 구분

 

롤링스 글러브 등급은 크게 1등급인 프로 프리퍼드(Pro Preferred), 2등급 HOH(Heart of the Hide, 하트 오브 더 하이드), 3등급 게이머(Gamer)로 나뉜다그리고 제조국에 따라 롤링스 재팬과 아메리칸 롤링스로도 구분된다사실상 일본과 미국 모두 프로 프리퍼드, HOH를 최고 등급으로 취급하고 있으며가죽에 따라 가격에 약간의 차등을 두는 것이라 볼 수 있다.

 

프로 프리퍼드는 킵 가죽(Kip Skin, 생후 2년 이내의 송아지 가죽)을 이용하며포구할 때 가해지는 충격에 대한 흡수력이 최상급인 모델이다킵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두꺼운 펠트를 사용해 길들일 때 다소 힘이 들긴 하나한번 길들이고 나면 킵 스킨만의 착 감기는 사용감을 맛볼 수 있다.

 

HOH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스티어 하이드(Steer Hide, 거세한 수소의 가죽)를 사용한다메이저리그의 빠른 타구 속도를 버티면서 동시에 손을 보호하기 위해 무겁고 두꺼운 가죽을 쓰는 것이다미국 특유의 오일 레더를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야용사 추천 제품 목록


127 기어 1.PNG

 

 

롤링스 GAMER 스페셜오더 GKW8GTT2-20 내야수 글러브 11.5인치 레드/블랙

정가 198,000원 야용사 판매가 136,200원 [31% D/C]

롤링스 정규등급 글러브 가운데 입문용으로 제일 적합한 상품이다부드러운 가죽과 편한 조작감을 특징으로 한다저렴한 가격대와 부드러움이 장점이기 때문에 현재 생활 체육 야구 혹은 엘리트 야구 입문자가 주로 찾는다.


127 기어 2.PNG

 

롤링스 커스텀오더 HOH 태극기에디션 GKWXH206-4-RY 투수 및 올라운드 12인치 (한정판)

 

정가 450,000원 야용사 판매가 279,000원 [38% D/C]

HOH는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등급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아메리칸 글러브 특유의 묵직한 무게감이 느껴지는 동시에 편안한 조작감을 경험할 수 있다미국 느낌이 물씬 나는 글러브로한때 KBO리그 선수들 사이에서 유행하기도 했다현재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매니 마차도와 필라델피아 필리스의 브라이스 하퍼를 포함한 다수의 메이저리거가 사용하는 등급이다.


127 기어 3.PNG


 

롤링스 커스텀오더 프로프리퍼드 태극기에디션 GKWXPRBH34-SC/CAM 외야용 13인치 (한정판)

정가 550,000원 야용사 판매가 339,000원 [38% D/C]

롤링스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제품이다. HOH보다 탄탄한 조작감이 특징이며가죽 자체도 부드러움을 추구하던 기존의 경향에서 벗어나 튼튼하고 굳센 편이다. MLB에서는 LA 에인절스의 트라웃이국내에서는 NC 다이노스 나성범롯데 자이언츠 전준우 등이 착용하는 모델로 여러 프로 선수가 애용하고 있다더불어 생활 체육 야구인의 주문 제작 요청 또한 치솟는 상품이다.


127 기어 4.PNG

 

 

롤링스 게이머 GH4G44 아이웹 내야글러브 블랙/

정가 370,000원 야용사 판매가 299,000원 [19% D/C]

롤링스 재팬 게이머 등급으로 제조국은 필리핀이지만일본 스타일로 만들어졌다롤링스 재팬은 기존 롤링스의 강점을 살리면서 동시에 훨씬 무게를 줄인 상품이다기본적으로 게이머의 경우 다소 얇은 가죽이 사용되나 콤팩트한 사이즈를 찾을 시에 적합하다따라서 손이 작은 엘리트 선수나 야구 동호인에게 주로 추천한다.


127 기어 5.PNG

 

 

롤링스 재팬 HOH GH8GBL 외야용 글러브 13인치

현재 야용사 미취급 상품

스티어 하이드에 포구면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공의 회전을 잡아주는 듀얼팜 기술을 적용해 제작한 모델이다게이머처럼 무게감을 최소화해 가볍고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바닥 부분이 더 두껍고 탄탄해지며 높은 선호도를 얻었으나프로 프리퍼드 상품이 큰 인기를 끌며 살짝 아쉬운 라인업으로 남았다.


127 기어 6.PNG

 

 

롤링스 재팬 캐나디언킵 투수 및 올라운드용 12인치 GHXPRM16-B

정가 790,000원 야용사 판매가 584,000원 [26% D/C]

롤링스가 출시한 킵 가죽 중 완성도가 제일 높은 캐나디안 킵이 적용된 모델이다최고급 가죽을 사용하면서도 최상위 등급에 있는 모델로 제품의 완성도와 조작감착수감 모두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는다재팬 프로 프리퍼드는 고가의 금액이 이해가 갈 만한 롤링스 최고의 글러브로생활 체육 야구인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고 싶은 최상의 모델이다.

 



127_web.jpg

▲ 더그아웃 매거진 127호 표지


위 기사는 더그아웃 매거진 2021년 127호(11월 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dugoutmz.com

하이파이브 1 공감하면 하이파이브 하세요!

댓글 1

더그아웃매거진, 야용사, 야구용품, 야구글러브, 메이저리거글러브, 메이저리그글러브, 롤링스, rawlings

등급
답글입력
Top
등급
답글입력
  • 등급 닉네임 어쩌고
  • 2014.03.16 23:43
수정취소 답글입력
닫기
TOP